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구글·다음·라이브K, '실시간 검색' 지존은?

초 단위 ‘실시간 검색’이 인터넷서비스업계에 메가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뉴스, 다음 카페, 다음 블로그, 다음의 마이크로 블로그 ‘요즘’, 트위터 등의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있고,
라이브K ..사실 아직까지 라이브 K는 실시간 검색이 전부입니다만,
네이버 역시 실시간 검색엔진에 대한 개발을 이미 완료한 상태라고 하지요.

신뢰성이냐, 실시간이냐도 중요하지만, 
과연 '검색'이라는 사용자의 행위가 기존의 광고 외에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게 될까요...

특히, 스마트홈, 헬스케어...등 이종산업과의 만남을 기대해봅니다.



기사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