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페이스북은 점점 구글로 간다.

페이스북은 점점 구글로 가고 구글은 페이스북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들의 최근 인수기업이나 서비스 출시 현황을 보면 명확해집니다.

페이스북은 확보된 관계데이타와 유저를 통해 정보와 연결을 하여 소셜검색시장으로 나아가고 잇습니다.
구글은 자신들의 검색알고리즘과 기술에 사용자 정보를 매핑 한 후 다시 관계데이타를 연결하여 역시 소셜검색시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점점 흥미 진진해지는군요




페이스북, 사용자 행동 기반 맞춤 광고 도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이 사용자 행동 기반 맞춤 광고 시스템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들은 18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서비스 사용자들이 웹사이트에서 보여준 행동들을 근거로  관련 광고를 보여주는 시스템을 개발해왔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에 앞서 구글도 사용자 행동에 기반한 광고 시스템을 적용했다. 그러나 페이스북이 준비중인 시스템은 보다 개인화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이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침해한다는 비판이 제기될 수 있다고 FT는 전했다.
[지디넷 뉴스전체보기]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4/19/zdnet2010041909250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