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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트랜드

Twitter의 글에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을 분석하여 해당 기업에 영향력이 가장 큰 고객을 분석하는 툴


SAS가 Facebook update나 Twitter의 글에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을 분석하여 해당 기업에 영향력이 가장큰 고객들을 분석 할 수 있는 도구인 SAS Social Media Analytics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Twitter 사용자들을 follower 수, Twitter 메시지의 영향력,  Twitter 메시지 빈도,  Retweet 횟수 등을 고려해서 그들 각각의 영향력을 계산해서 제공하는것 같구요. 이 SAS Analytics를 사용하면 해당 비즈니스에 가장 영향력이 큰 top 10 Twitterer 들을 파악할 수있을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더 정확히 기능을 파악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원문 :http://bits.blogs.nytimes.com/2010/04/12/sas-seeks-to-improve-data-mining-of-social-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