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가 Facebook update나 Twitter의 글에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을 분석하여 해당 기업에 영향력이 가장큰 고객들을 분석 할 수 있는 도구인 SAS Social Media Analytics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Twitter 사용자들을 follower 수, Twitter 메시지의 영향력, Twitter 메시지 빈도, Retweet 횟수 등을 고려해서 그들 각각의 영향력을 계산해서 제공하는것 같구요. 이 SAS Analytics를 사용하면 해당 비즈니스에 가장 영향력이 큰 top 10 Twitterer 들을 파악할 수있을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더 정확히 기능을 파악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원문 :http://bits.blogs.nytimes.com/2010/04/12/sas-seeks-to-improve-data-mining-of-social-media
'소셜미디어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다음·라이브K, '실시간 검색' 지존은? (1) | 2010.04.15 |
---|---|
Twitter에 드디어 광고 입성!!! (0) | 2010.04.14 |
'개방'도 비즈니스의 하나고 더 많은 수익 창출의 하나의 통로... (1) | 2010.04.14 |
[동영상] Alice for the iPad (0) | 2010.04.13 |
기업들의 트위터 이벤트 8가지 유형 (0) | 2010.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