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마트폰 사용자중 25%는 '아이폰맘'으로 이미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라이프로 자리잡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상품 정보나 가격을 비교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도 상품 가격을 검색해보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이헌배 국제표준팀장은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의 40% 정도가 가격비교, 매장위치 확인, 할인쿠폰, 쇼핑목록, 스케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며 "월마트, 테스코, 네슬레, 메트로, 아마존 등 글로벌 유통 제조업체들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문보기 :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4/29/zdnet20100429170044.htm관련 기사 :
아이패드,온라인 쇼핑지도 바꾼다
이동통신업·휴대전화 제조업·콘텐츠 개발업 등 스마트폰과 직접적으로 사업연관성이 있는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분야에서 어마어마한 기회와 위기가 도래하겠죠?
^^전 기회의 머리를 잡아채고 싶은데말이죠.
'모바일인터넷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잡스, "플래시가 안되는 이유" 직접 제시 (1) | 2010.05.19 |
---|---|
HP의 팜 인수, 무리수인가 핵심성장엔진인가 (0) | 2010.05.04 |
모바일 광고 `해외파 VS. 국내파' (0) | 2010.04.27 |
스마트폰이 바꾸는 결제 시장 (0) | 2010.04.20 |
[알아봅시다]모바일시대 주목받는 와이파이 (1) | 2010.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