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터넷 트랜드

스마트폰, 유통문화 '확 바꾼다'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중 25%는 '아이폰맘'으로 이미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라이프로 자리잡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상품 정보나 가격을 비교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도 상품 가격을 검색해보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이헌배 국제표준팀장은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의 40% 정도가 가격비교, 매장위치 확인, 할인쿠폰, 쇼핑목록, 스케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며 "월마트, 테스코, 네슬레, 메트로, 아마존 등 글로벌 유통 제조업체들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문보기 :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4/29/zdnet20100429170044.htm



관련 기사 : 
아이패드,온라인 쇼핑지도 바꾼다




이동통신업·휴대전화 제조업·콘텐츠 개발업 등 스마트폰과 직접적으로 사업연관성이 있는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분야에서 어마어마한 기회와 위기가 도래하겠죠?
^^전 기회의 머리를 잡아채고 싶은데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