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소셜 미디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자네 소셜 미디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아니면 "자네의 트위터 팔로우와 팔로윙 숫자를 말해보게~!"
앞으로는 이런 종류의 질문들은 회사 면접관 들이 "우리 회사를 지원한 동기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보다 먼저 하게 될 날이 그리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회적으로 소셜 미디어의 효용성과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직원들에게도 적극 권장하는 요즘 추세로 본다면 가까운 미래에는 소셜 미디어를 모른다면 취직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대로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자신의 가치를 빛나게 할 무기가 되겠죠.
그래서 저는 대학생이나 예비 사회인 분들에게 감히 소셜 미디어에 관심을 가지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한동안은 블루오션이 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성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는 CEO의 소셜 미디어 도입에 대한 주도적인 자세,  구성원의 적극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유에 대해서는 너무나 당연하기에 말씀 드리지 않고 아래 기사에서 좀더 구체적인 성공 노하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경제연구소 '직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소셜 미디어'

최근 사회적으로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한 소통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부 대기업 CEO들이 블로그와 트위터 등을 활용하여 직원들과 소통하는 사례가 세간에 화제가 된 것처럼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기업 내부에서 활용하는 소셜미디어는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창조경영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수익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소셜미디어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5大성공요인’을 제안하고자 한다. 성공요인의 첫 번째는 ‘경영리더의 주도적 참여’이다. 소셜미디어는 CEO처럼 회사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주도할 경우 더욱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다. 도입 초기에는 화두를 던지고 여론을 주도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의 전문가도 필요하다.



두 번째는 ‘회사 특성에 적합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다. 인트라넷형, 블로그형, 트위터형 중에서 회사와 직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가장 사용하기 쉽고 활용도가 높은 소셜미디어를 도입해야 한다.

(생략)

기사 바로가기 -->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293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