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온라인 광고 시장"


생소하기만 했던 소셜 미디어가 이제는 우리 생활 깊숙히 자리 잡은것 같습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이자 마케팅 수단으로써 세계적인 행사와 기업내 외부에서 뿐만아니라 사회 전반에 엄청난 파급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예전엔 어떤 홍보 수단이 극히 제한적이었던 것에 비해 소셜 미디어가 우리 생활에 한 켠을 자리 잡고 있는 지금은 정말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되고 잇는 것을 너무나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 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을 이용한 마케팅이 대표적이지만 일일이 다 열거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 마케팅 관련 수치나 자료를 보아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비용 대비 효과가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자료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규모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관한 글과 여러 통계 자료를 보여주는 ith의 글입니다.
글 속에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인들은 수 없이 많은 광고의 홍수속에 빠져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중 근래 들어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광고의 분야를 꼽으라면 단연 '온라인 광고'가 꼽히는데요.

2009년에는 2008년 하반기에 발생한 전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광고시장 자체가 축소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특히, 국내 보다 해외의 경우 온라인 광고시장은 마이너스 성장이 예측되고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로서 미국을 들 수 있겠는데, 미국 인터넷 광고시장 규모는 2009년 상반기 115억불 대비 5.3% 감소한 109억불로 나타났습니다. 2009년 2분기 시장규모는 1분기 54.6억불 대비 0.7% 감소한 54.3억불을 기록했으며 2008년 2분기 57.4억불과 비교해보면 5.4% 감소한 수치이죠.
(생략)



※  출처 :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  PwC 발표 보고서 2009. 10 (클릭하시면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바로 가기 -- >http://blog.ithcity.com/54

관련뉴스

기업홍보 "소셜 미디어" 떴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426009024

남아공은 "소셜미디어 월드컵"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42878861

소셜 네트워크 임원 'CSO'생겼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41339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