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주간 SNS 동향] 트윗덱, 실시간 스트리밍 곧 공개

출처 : 블로터닷넷 --> http://www.bloter.net/wp-content/bloter_html/2010/08/35981.html

트윗스트림, 따라올 테면 따라와.

트위터 관리 어플리케이션 트윗덱이 조만간 실시간 스트림 서비스를 시범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 서비스는 새로 등록된 메시지들을 지연 시간없이 바로 업데이트해 주는데, 메시지의 양이 많아 지면 마치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듯한 스트림(Stream)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시범 서비스와 관련한 동영상이 공개되었는데, 메시지의 흐름이 눈으로 따라가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많은 분들을 팔로잉하는 경우라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리스트 관리가 필수가 될 것 같네요.

공동구매도 개인 맞춤 시대

세계 최대 소셜쇼핑 사이트 그루폰이 개인 맞춤 공동구매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이 입력한 정보와 구매 이력을 토대로 각자가 좋아할 만한 거래 정보를 이메일로 알려 주는데요, 미국 일부 지역에서 먼저 시작한 후 점차 서비스 권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치 기반 서비스, 아직은 갈길 멀어.

매셔블이 포레스트 조사 결과를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 성인 중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이 4%로 나왔습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 이상 체크인을 하는 비율은 1%에 불과했습니다.

성인의 트위터 이용율이 11%, 페이스북 이용율이 28%인 것에 비하면, 위치기반 서비스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온라인 인맥관리 서비스, 링크드인의 기업가치는?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대표적인 인맥관리 서비스 링크드인의 기업 가치가 20억 달러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블룸버그는 얼마 전 한 헤지펀드의 링크드인 투자를 근거로 이같이 추산하였는데, 이 펀드는 한 주를 21.5달러로 가치 평가하여 링크드인의 지분 1%를 사 들였다고 합니다.

현재 7천만 명이 구인, 구직 또는 인맥 관리를 위해 이용하고 있는 링크드인은 지난 2008년 7천600만 달러를 투자 받은 적이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여성들이 더욱 열심히 사용

여성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더욱 열심히 이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컴스코어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여성들의 지난 4월 인터넷 이용 시간 중 소셜네트워킹이 차지한 비중이 16.3%로 나왔습니다. 이 수치는 남성보다 5% 가량이 높은 것입니다.

여성들은 페이스북 등 대부분의 소셜네트워크 이용시간에서 남성들을 크게 앞섰는데, 특히 싸이월드의 격차가 큰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페이스북판 지식인 ‘퀘스쳔스’ 공개 시범 서비스 시작

페이스북 친구들 간에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소셜 Q&A, ‘퀘스쳔스’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일부 회원들에게만 우선 공개된 이 서비스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진에 대한 질문
  2. 투표로 묻기 기능 : 객관식으로 설문하기
  3. 질문 태깅 : 질문을 카테고리로 구분하기
  4. 주제 탐색
  5. 팔로잉 : 특정 주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 구독하기
  6. 새로워진 홈페이지 :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에 ‘바’ 형태로 서비스 임베딩

[이미지 출처 : 매셔블]

소셜쇼핑, 게이트키퍼와 경쟁 본격화

세계 최대 리뷰 사이트인 옐프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공동구매, 소셜쇼핑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옐프는 월 순방문자 수가 이미 3천200만명에 달하고, 상품을 수급할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미국 전역에 걸쳐 있어 소셜쇼핑을 시작하는 데 충분한 인프라를 갖춰 놓은 상태입니다.

한편, 얼마 전 소셜쇼핑 우트(Woot)를 인수했던 아마존마저 페이스북과 제휴하여, 소셜커머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그루폰 같은 스타트업들이 긴장한 한 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