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소셜미디어을 활용하는 기업을 위한 팁

[출처] 아이엠그라운드

1. 기업과 소셜 미디어, 기업에겐 위기일까, 기회일까?


 - 소셜 미디어가 가져올 변화
   아줌마들이 찜질방에 모이면 온갖 이야기가 오가듯이 말이다. 여기에는 브랜드에 대한 대화도 포함된다. 지금것 기업은 이런 대화에 직접적이고 효율적으로 끼어들기 어려웠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가 등장하면서 대화가 점차 확대 재샌산되면서 그 안에 기업의 공간도 생긱기 시작했다. 소셜 미디어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사람들간의 인터랙션이다.
........

기업게게 위기인가? 기회인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입심이 보다 강해졌다. 소비자의 목소리는 더 이상 오프라인에 머물지 않는다.
고객의 기타를 관리소홀로 부수고 나서도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유나이티즈에어라인(United Airlines)은 소셜 미디어의 힘을 실감하며 엄청난 곤욕을 치러야 했다.



- 기업은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더 보기 --> http://www.imblog.co.kr/957



2. 기업이 알아야 할 '소셜 미디어 효과 측정 매트릭스'

소셜 미디어 운영시 분석해야 할 10가지

01. 소셜미디어 리드 그룹찾기
02.관계의 지속성
03.반송률
04.회원수 증가와 활성화된 네트워크 크기
05.활성화된 비율
06.대화
07.소셜 미디어 내에서의 기업 브랜드 언급(mention)
08.충성도
09.전염성
10.블로그 상호작용

내용 확인하러 가기~~~~> http://www.imblog.co.kr/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