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구글, 성공의 비결21 - CNBC 다큐에서 구글 경영진들이 밝힌



"[CNBC 스페셜] 구글, 성공의 비결" 이라는 다큐에서 구글 경영진들이 인터뷰를 통해 구글의 성공의 비결에 대해서 이야기한 말들입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시사하는 바가 큰 명언집 같은 생각이 드네요.

저희 마이후 4,5번에 대입해보면 이런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마이후는 세계를 바꾸고 모든 사람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모두가 매일 새로운 관계를 맺고 관계를 통해 소통을 하며 살아간다고 말하더군요

“저희는 관계를 맺고 발전 시키는 것을 재미있고, 일상생활의 창의력으로 표현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의 비결은 무엇인지요?

오늘 한번 간단한 문장으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듯합니다.

 

 

[CNBC 스페셜] 구글, 성공의 비결

 

1. 우리 구글은 빠르고, 깔끔하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사용자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기 위해서죠,

 

2. 아마 여러분도 누군가에게서 구글을 한번 써보라는 얘기를 들었을 것입니다. 처음 시도한 검색이 제대로 되었을 때 구글이라는 브랜드의 가치는 즉각 머리 속에 각인되죠. 제대로 된 서비스는 유쾌한 경험을 주기 때문입니다.

 

3. 구글의 특징은 단순함에 있습니다.

 

4. 우리는 세계를 바꾸고 모든 사람의 삶을 바꿀 수 있다. 모두가 매일 인터넷 검색을 해야 한다고 말하더군요

 

5. 저희는 검색을 재미있고, 일상생활의 창의력을 표현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6. 고객이 언제든지 떠날 수 있습니다.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죠 저는 지금까지 구글의 업적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7. 다른 사람들의 삶을 일부 개선하면서 운 좋게도 거기서 탄탄한 비즈니스를 만들었죠

 

8. 엄밀히 말하면 무료는 아닙니다. 사용자의 사생활을 대가로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9. 대부분의 사용자는 사생활이란 대가를 지불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10. 구글은 제가 수년간 사용한 모든 검색어를 보유하고 있는데 개인정보가 상당합니다. 구글의 철학은 투명성과 선택, 통제입니다. 사용자와 자료의 연결이 아주 투명합니다.

 

11. 사람들은 검색란에 의사나 목사, 배우자 또는 그 누구에게도 못한 얘기를 입력하곤 합니다. 신원이 밝혀질 수도 상당한 정보가 저장된다는 점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합니다.

 

12. 5년 내에 구글이 유일한 검색엔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미 PC 의 세계는 끝났습니다.이제는 오감 컴퓨팅의 시대로 진입했습니다.

 

13. 내부 제품평가의 중요한 마지막 관문은 '도그푸딩'이라 불리는 내부 평가입니다. '애완견 사료를 직접 먹어보다'는 말에서 유래한 '도그푸딩'이란 말은 출시 준비가 된 제품을 구글 내부에서 전 직원이 꼼꼼하게 시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귀엽게 들리는 도그푸딩은 곧 2만명의 비평가가 제품을 샅샅이 파헤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구글 직원들은 우리가 출시하는 제품에 매우 열정적이며, 엄청난 피드백을 주고 시장에 출시하기 전에 이를 반영하죠.


14. 우리 고객인 카우보이들은 가장 튼튼한 부츠를 찾습니다. 가장 튼튼한 카우보이 부츠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기쁨이죠

 

15. 수십년간 본드의 부츠는 입소문으로만 알려졌죠 유명인사들도 한 몫을 했습니다.

 

16. 구글애드워즈 이름은 간단하지만 본드 부츠같은 자영업자뿐 아니라 광고 산업에 지각 변동을 일으켰습니다. 애드워즈는 텔레비전 발명 아래로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혁명적인 발명품입니다.

 

17. 애드워즈가 구글을 만들었죠. 애드워즈가 아니었다면 구글은 그저 수많은 검색 엔진 중 하나였을 것입니다. 수십 개의 검색엔진이 등장했지만 대부분 기억 속에서 잊혀졌죠.

 

18. 애드워즈는 가장 성공적이고 수익이 높은 비즈니스 프로그램입니다.

 

19. 순수한 이익 창출 기계입니다. 애드워즈는 광고를 만들어 갑니다. 구글 검색결과의 스폰서 링크에 해당하죠. 클릭 당 지불방식으로 불립니다.

 

20. 제품을 실제로 찾고 있는 고객과 직접 연결해 주죠. 저희 제품의 경우 고객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제품을 분명히 알고 있죠. 매장만 찾아주면 됩니다.

 

21. 대부분의 광고주는 검색 결과의 상위에 위치하려고 합니다. 검색결과의 상위에 위치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링크 클릭마다 1달러를 제시하며 검색어 경매에 입찰 할 수 있겠죠. 하지만 가격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광고주 웹사이트의 품질을 평가합니다.

 
글 정리에 @minrain2님이 도와주셨습니다. 가열찬 팔로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