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정보

5년 안에 휴대폰이 대체할 것 같은 기능들은?


"통신사가 아닌 곳 중에서 만약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선택하고 싶은 회사는 어디인가요?”

이런 질문에 우리나라 고객들은 어디를 선택할까요? 전세계 3천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와 관련해 오라클의 통신 부문 담당 임원이 밝힌 자료는 대략적인 소비자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

이런 질문에 “구글(51%), 소니(48%), 애플(44%), 페이스북(15%), 아메리칸익스프레스카드(15%)”를 꼽은 인원이 응답자들의 83%였다고 합니다.

구글과 애플, 페이스북에 대해서는 국내 독자들도 고개를 끄덕일 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고객들도 NHN이나 다음커뮤니케이션, SK커뮤니케이션 같은 업체들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 좋아할까요? 근데 소니나 아멕스는 좀 생소합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의 차별화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 듯 보입니다.

,,,,,


더 재밌는 대목은 바로 5년 안에 휴대폰이 대처할 것 같은 기능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질문에 대해 사용자들은 GPS(54%), 아이팟이나 MP3플레이어(54%), 디지털카메라(52%), 신용카드(31%), 퍼스널컴퓨터(27%), 비디오리코더(27%), 차열쇠(24%), e-리더(22%), 개인인증카드(18%), 텔리비젼(16%)으로 답했습니다.

답변 자료를 보고 여러분들은 고개가 끄덕여 지시나요? 지상파 DBM가 탑재된 폰을 통해 TV를 시청하는 분들은 아마도 고개를 끄덕이고 계실 것 같고, 스마트폰을 구매해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의 항목에 대해 지지를 보내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중략>

원문 http://www.bloter.net/archives/39201




이미 존재하는,,,기존의 디바이스를 휴대폰이 대체하는 것 말고...
휴대폰이라는 특성을 살려내어 새로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그 무엇인가는 없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휴대폰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