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랜드

소셜 쇼핑 '그룹폰(Groupon)'

'소셜'이 이제 우리 생활 전반에 깊숙히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에 한정되었던 그리고 실현 될까? 의문부호를 가졌던 생각과 여러 사업 아이템들이 현실로 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소셜(GROUP)과 쿠폰(Coupon)을 접목시켜 대박을 낸 'GROUPON'에 관한 기사를 소개합니다.


“북미 시장은 너무 작아”… 소셜 쇼핑 ‘그룹폰’ 유럽 진출

미국의 한 신생벤처가 독일 기업을 사들이며 유럽 진출을 선언했다. 이 회사는 창업 1년 반 만에 연매출 3억 5천만 달러, 기업 가치 13억 5천만 달러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며 이미 세상을 한 차례 깜짝 놀래킨 바 있다.

경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주인공은 지역기반 소셜 쇼핑 사이트를 운영하는 ‘그룹폰(Groupon)’이다. 그룹과 쿠폰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종의 단체 할인쿠폰 사이트라고 보면 된다.

groupon 3

기사 더보기 --> http://www.bloter.net/archives/3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