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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해외 기업의 트위터 진출 성공 사례


근 국내 기업의 트위터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제품 출시나 홍보, 고객 응대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죠..


기존 웹의 일방적인 정보전달 형식이나 주입식 홍보의 개념이 아닌 새로운 형식의 '소통'도구인 트위터가 기업과 소비자들의 연결고리를 더욱 단단하게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기업뿐만 아니라 저희 같이 작은 소셜연구소나 중소기업에서도 트위터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소통 방법이나 방식에 비해 관리 비용이 적고, 실시간 대화를 통해 적극적인 응대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기업의 트위터 진출이 기업의 홍보나 제품의 광고 만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습니다..
트위터는 140자의 짧은 대화를 기반으로 한 '관계 중심형 서비스'이니 만큼
기존의 오프라인 방법처럼 일방적인 홍보나 제품 광고를 하다가는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언팔 내지는 블락을 당하겠지요..^^


마전 저희 연구소에서 진행한 '기업의 트위터 진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위터 사용자들의 대부분이 기업의 트위터 진출을 긍정적으로 보았고,
기업이 트위터를 통해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빠른 고객응대를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트위터 사용자는 기업의 홍보나 광고가 아닌 '정보'를 얻길 원하고,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 기업의 트위터 성공사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DELL, Bank of America, Comcast 등의 해외 기업들은 트위터를 통해 적자에서 흑자를,
고객 만족도 400% 이상을 달성하며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해외 기업의 트위터 활동의 성공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DELL / BOA / Comcast / Wells Fargo / Indium Corp / Goodwill 등의 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estorylab.com/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