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위터,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마케팅 전략의 마무리는 전술, 커뮤니케이션이겠죠.
아무리 좋은 약도 제대로 쓰지 못하면 쓸모가 없듯이...

해서, 카드사들도 고객들이 어느 요일, 어느 시간에 가장 소비를 많이 하고, 어디서 소비를 하고
어느 시간에 메일을 보내야 카드 사용율이 늘어나는지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이제 트위터 마케팅도 조금 세분화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할 때인거 같습니다.





<중략>다른 SNS보다 트위터를 사용하는 비율이 높다는 것을 넘어 트위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시간대에 중심적으로, 시간대별로 어떤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지 파악할 수 있다면 기업의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더욱 유용할 것이다.
부분의 트윗이 화요일에서 목요일에 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월요일에 많이 업데이트 된 정보를 트윗할 줄 알았는데 막상 분석 된 데이트를 보니 그렇지 않았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트위터리안을 보면 대부분 PR, marketing에 종사하는 분들이며, 내가 트위터에서 나누는 관심사와 이야기가 바로 어디인지도 알 수 있었다. <중략>